윈도우10 정품인증 하는법 총정리

카테고리 없음|2020. 11. 3. 17:17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애플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모두가 사용해야하는 PC 운영체계, 윈도우 7을 지나서 거의 마지막 버젼이라고 일컬어지는 윈도우 10, 컴퓨터를 구매할때 기본적으로 같이 구매하여야 하는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PRO 버젼 정품 가격은 324,600원, HOME 버젼 정품 가격은 208,000원 으로 집에서 사용하는 개인사용자의 경우 가격이 부담되는건 사실이죠.

하지만 제값주고 구매하면 왠지 나만 비싸게 구매한것 같아서 일주일동안 배가 아플거같은 이웃분들을 위해서 일반적으로 윈도우 정품인증을 하는 다른방법들을 소개합니다.


1. 정품 윈도우 구매

당연한 거지만 가장 정상적인 방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나 네이버쇼핑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한번 구매하면 구입시 받은 시리얼 키를 이용하여 PC를 교체해도 재설치가 가능하며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존재한다면 평생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가장 큰 단점은 무시할 수 없는 가격이죠.

 

PRO 버젼 324,600원, HOME 버젼 208,000원.

 

 

 

2. 학생 또는 교직원 구매

마이크로소프트사 에서는 대학생에 대한 지원으로 할인혜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요구하는 조건과 절차를 모두 통과한다면 정품 윈도우 구매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고요.

다만 인증을 위한 절차가 다소 까다롭고 할인율이 크지는 않아서 보통 대학생들은 크랙툴을 사용하는 사람이 더 많은듯 하네요.

3. 크랙툴 사용 : KMS-AUTO

윈도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고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만큼 인터넷에 잘못된 정보도 많고 안되는 파일도 많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지만 영구적으로 인증을 해주는것이 아니고 기간 연장을 해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인증을 해야합니다.

백신을 끄고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배포자가 악의적인 심정으로 바이러스를 심어서 배포하는 경우 보안에 취약할 수 있고 컴퓨터에 중요한 자료를 보관하고 있다거나 한다면 다른 방법을 추천합니다.

4. 시디키 구매

마이크로소프트사와 대량계약이 체결되어있는 해외 셀러를 통해서 이메일로 시디키를 받아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도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며 가격이 매우 저렴한데다가 정품키와 같은 효력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크랙툴을 사용할때와 같은 불안함과 주기적으로 인증을 해주어야 하는 불편함또한 없어서 추천하는 방법이죠.

1개의 PC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커피한잔 가격으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디키를 구할 수 있다는걸 생각하면 가장 편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의사항이라면 해외 후진국가의 폐기된 컴퓨터에서 추출하거나 불법적인 루트로 취득한 시디키를 판매하는 판매자가 있을 수 있기에 검증된 판매자를 통하여 구입하는걸 추천합니다.

5. 글을 마치며

윈도우 7을 사용하던 사용자들은 정품 이라면 아직 무료로 업데이트가 가능한것으로 알고있으니 막히기 전에 윈도우 10으로 하루빨리 업그레이드하기를 추천합니다.

아무리 윈도우7이 익숙하다고 해도 앞으로 나오는 모든 프로그램은 윈도우 10을 기반으로 제작될 것이기에 PC의 활용도가 점점 떨어질 것이기 때문이죠.

위에 소개한 방법 이외에도 윈도우 정품인증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 글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방법들을 정리한 글이며 어떤 방법을 택하여 사용할 것인지는 본인이 판단해야 합니다.

워낙 인터넷이 발달한 시대라 정보를 찾기도 쉬워졌지만 검증되지 않은 정보의 사용으로 인해서 생기는 피해는 본인에게 돌아올 수 있다는점 항상 명심해 주세요.

이상 윈도우 10 정품인증 하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모두가 힘든 이 시기를 지혜롭게 이겨내길 바랄께요.

 

댓글()